티스토리 뷰
목차
어제 한국과 태국의 남자축구 경기에서 4골을 기록하면서 2연속으로 승리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경기도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뿐만 아니라 여자 축구 중계를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도록 이래 링크를 남겨두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중계 뿐만 아니라 여자축구 대표팀 명단을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축구 경기를 보시기 전에 명단을 확인해주시고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일정까지 정리해두었으니 아래 내용을 간단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1.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중계
대한민국과 미얀마 경기가 9월 22일 (금) 오후 20:30분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남자축구와 함께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콜린 벨이 이끄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대표팀의 모습을 원하시는 방송사에서 아래 사진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중계를 모바일을 이용하셔서 보시는 분들은 SPOTV를 통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송 3사에서 중계해주는 경기 화질과 크게 차이가 없지만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원가입이 된 축구중계사이트가 있으시다면 해당 방송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일정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추첨 결과 여자축구는 남자축구와 같이 그룹 E조에 속해 있습니다. 대한민국 여자국가대표팀은 홍콩, 필리핀, 미얀마와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경기 일정은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 | 대상 |
2023. 09. 22 (금) 20:30 | 대한민국 vs 미얀마 |
2023. 09. 25 (월) 20:30 | 대한민국 vs 필리핀 |
2023. 09. 28 (목) 20:30 | 대한민국 vs 홍콩 |
각각의 일정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팀의 경기 중계를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표에서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경기를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으며 해당 경기 관련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컵에서의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지만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의 좋은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명단
제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대표팀은 총 22명입니다. 감독은 콜린 벨로 월드컵 여자축구 경기를 이끌었던 감독입니다. 황선홍 감독은 남자축구 대표팀 감독입니다. 여자축구 명단 중 공격수에 속해 있는 선수는 강채림, 손화연, 최유리, 문미라, 박은선, 이은영, 문은주입니다.
명단 중 미드필더는 지소연, 전은하, 김윤지, 이민아, 배예빈, 천가람이 속해 있습니다. 수비수로는 홍예지, 김혜리, 장슬기, 임선주, 심서연, 추효주가 선정되었습니다. 골키퍼 명단으로는 류지수, 김정미, 최예슬 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국대 선수들의 정보를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4.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관전포인트
중국 저장성 원저우로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팀이 움직이기 전에 마지막 훈련을 19일에 진행했고 콜린 벨 감독이 평가하기에 나쁘지 않은 훈련의 성과가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 여자축구에서 부족했던 골 결정력 부분에서 격려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콜린 벨 감독은 2023 호주 여자월드컵에서 1 무 2패라는 처참한 결과를 보여주었지만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금메달을 가져오겠다는 말을 할 정도로 욕심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자축구팀 주장인 김혜리 선수는 기자들에게 결승에 반드시 오르겠다는 결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여자축구 대표팀의 에이스인 지소연의 인터뷰를 통해서 더더욱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 메달 획득에 대한 간절함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광저우, 인천, 자카르타 3회 연속 동메달에 그쳤지만 이번에는 메달 색을 반드시 바꾸겠다는 결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팀의 첫 번째 경기인 미얀마와의 경기 이후 25일 필리핀, 28일 홍콩과의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조 1위로 8강에 진출하게 된다면 '일본'과 경기를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승에 오르기 위해서는 강적인 일본을 상대로 반드시 승리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